네이버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드는 가장 쉬운방법

2023. 3. 25. 13:04생활정보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시나요?
예쁜 블로그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예쁜 네이버 홈페지형 블로그를 만드는 비법을 알려드릴께요

 

네이버 블로그 타이트 만들기


'어려운 방법'과 '쉬운 방법'이란

 '어려운 방법'은 '배경화면'을 이용하는 방법이고,  '쉬운 방법'은 '타이틀'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아래의 예제를 살펴보자.

1. 네이버 블로그 어려운 방법
2. 네이버 블로그 쉬운 방법
3. 네이버 블로그 쉬운방법

 

 

 

 

'어려운 방법'은 '배경화면'을 이용해서 PC화면의 상단을 가득채웠다.  

'쉬운 방법'은 '타이틀'을 가로 966px의 제한된 규격으로 만들어졌다.

 


쉬운방법을 권하는 이유

1. 진짜 중요한건 블로그의 컨텐츠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 예쁜 옷을 보면 가지고 싶듯이 예쁜 대문을 가지고 싶다.

하지만 중요한건 '예쁜 옷'이 아니라 '건강한 몸'이다.

 

생각해보라.

 

 평소 당신이 타인의 블로그에 접속하는 이유나 방법은 뭔가?  검색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함이다.  지금 당신은 블로그를 만들고 싶은 열정이 넘쳐날 것이다.  예쁜 블로그 표지만 있으면 내 글들이 더 빛날 것만 같다.  하지만 이는 착각이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컨텐츠만 읽고 빠져나간다.

2. 모바일에서는 무용지물

 어렵게 블로그 대문을 만들더라도 모바일화면에서는 적용 안된다.  네이버의 경우 모바일 검색량이 70%에 이른다.  보지도 않는 PC화면의 예쁜 블로그 대문을 붙잡고 씨름하지 말자

3. 시간낭비 말고 양질의 컨텐츠

 홈페이지형 네이버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래서 모든 블로그가 안내하는 방법이 각양각색이다.  HTML 언어를 알면 그 원리를 이해할 수 있어 응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대부분은 자기만의 방법을 순서대로 나열할 뿐이다.  당신이 'Table 레이아웃'과 'DIV 레이아웃'을 구분할 수준이면 도전해도 된다.  하지만 이조차 이해하려면 꼬박 하루 이상의 시간을 투자해야 할거다.  "그러고나서 다시는 써 먹을 일이 없다."

4. 디자인에 대한 오해

 마케팅 업체나 크몽 등에 맡기면 10~5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네이버 홈페이지형 블로그'를 만들어준다.  그만큼의 가치가 있으니까 비용을 내고서라도 만드는 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어려운 방법'을 써야 돈벌이가 되기 때문이다.  디자인만 예쁘게 만들면 '쉬운 방법'으로도 훌륭한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5. 링크걸기에 대한 오해

 '어려운 방법'으로 만든 블로그만 5개의 링크(바로가기)를 걸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쉬운 방법'에서도 위젯을 이용해 가능한 기능이다.  위젯을 이용해 충분히 예쁜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실전!  '쉬운 방법'으로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1. 미리캔버스에서 예쁜 대문 만들기

디자인을 위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디자인초보에게 미리캔버스는 꽤 유용한 도구다.  게다가 무료다.  

미리 캔버스에서 가로 966px * 세로 600px 규격으로 예쁜 대문을 만들자

 

2. 타이틀 등록하기

네이버 블로그 접속해서  "내 메뉴" > "관리" > "꾸미기설정" > "레이아웃.위젯설정"  으로 들어간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하고 "적용"을 클릭한다.

 

"내 메뉴" > "관리" > "꾸미기설정" > "세부디자인 설정"으로 들어가서 '미리캔버스'에서 만들어 둔 예쁜 대문을 등록해 준다.

 


홈페이지 블로그 어렵게 가지 말자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 누구나 예쁜 블로그를 가지고 싶다.  나 또한 마찬가지다.  하지만 이건 어떤 글을 써야할지 막막하기 때문에 생기는 '병'이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좋은 글을 쓰자!!!"

반응형